Artist

김규현· Kyuhyun Kim

Viola

"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풍부한 감성으로 호평 받고 있는 비올리스트 김규현"

비올리스트 김규현은 바이올린으로 김남윤을 사사하며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했다. 2005년 부산예고에 입학하고, 2007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조기 입학한 영재로 바이올리니스트로 두각을 보이며 음악계에 주목을 받았다. 2005년 스트라드 현악콩쿠르 2위를 시작으로 이듬해 이화경향 콩쿠르에서 1위없는 2위를 수상하였고, 2010년에는 ALL JAPAN INTERNATIONAL COMPETITION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 후에는 따듯한 색채를 가진 비올라의 매력에 빠져 프랑스로 건너가 파리국립고등음악원(Conservatoire National Supérieur de Musique et de Danse de Paris)에서 세계적인 비올리스트 앙투앙 타메스티를 사사하며 비올리스트로서의 기반을 다졌다. 이후 베를린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아카데미에 선발되며 독일로 옮기어 비올리스트로서의 기량을 인정받았고 독일 막데부르크 필하모닉(Magdeburg Philharmonic Orchestra) 객원 수석을 역임하였다.


2018년부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젊은 현악사중주단 노부스 콰르텟의 비올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그는 영입된 직후부터 예술의전당 개관 30주년 기념 음반 작업에 참여, 호평 받았다. 피에르 불레즈 홀, 쾰른 필하모니, 뮌헨 헤라쿨레스홀, 영국의 위그모어 홀, 비엔나 무직페라인, 콘체르트하우스 등과 같은 세계적인 공연장에서 초청받아 연주했으며, 베를린 뮤직페스티벌(Musikfest Berlin), 메클렌부르크 포어포메른 페스티벌(Musikfest Mecklenburg-Vorpommern), 비상부르 뮤직 페스티벌(Wissembourg Music Festival), 마르바오 뮤직 페스티벌(Marvão Festival) 등 세계 유명 페스티벌에서 초청받아 연주했다. 세계무대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를 비롯, 평창대관령음악제, 계촌마을 클래식페스티벌 등 실내악을 대표하는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그 위상을 높였다. 헨레 라이브러리의 아티스트이며, 2019년 피아니스트 미셸 달베르토(Michel Dalberto)와 함께 한 인터내셔널 음반이 프랑스 아파르떼(Aparte)의 레이블로 발매되었다. 2020년에는 제10회 벽산문화상 시상식에서 제3회 벽산음악상을 수상하였다(노부스 콰르텟). 비올리스트 김규현은 베를린국립음대에서 빌프리드 슈트렐레의 사사로 솔로마스터 과정을 졸업하였다. (사진 ©Jino Park)



Artist